양주시 선별진료소 코로나검사 빨리 받는 꿀팁(빠른 PCR 방법)

양주시 선별진료소 코로나검사 빨리 받는 꿀팁(빠른 PCR 방법)


주말 간 양주시 선별 진료소를 다녀왔습니다. 확실히 평일보다 주말이 사람들이 많은데요! 사람들이 많다보면 보통 1시간은 기본적으로 소요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30분으로 단축시킬수 있는 좋은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말(토요일, 일요일)에 써먹기 좋은 팁이니 가급적 공유하지말고 혼자만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 주차 방법

양주시 선별진료소의 경우 버스정류장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 차량으로 이동합니다. 양주시청에서 제법 떨어지는 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주말이면 사람들이 많아서 주차장이 항상 미어터집니다.. 2차선 쪽에 주차를 기다리는 차량들로 줄이 엄청나게 긴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줄을 서면 안됩니다!

줄을 서지말고, 1차선으로 선별진료소를 지나쳐서 가다보면 오른쪽에 몇군데 공터(군 부대, 농장 등)가 있습니다. 아니면 미리 주차해둔 차량들로 2차선이 꽉 차있다면 2차선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워낙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보니 생기는 일인데, 이렇게 주차를 빨리 해버리고 줄을 서야 빨리 PCR(코로나 검사)를 진행할 수 있어집니다.

2. 전자문진표

양주시 선별진료소에서는 PCR 검사를 받기 전에 제출하는 서류를 전자로 바꾸었습니다. 따라서 전자문진표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제출하게 되었는데요!

선별진료소 입구 쪽에 QR코드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이 QR코드를 보기위해 줄을 서있는 분들이 계십니다(아마도 차례로 QR코드를 찍는다고 생각하시나 봅니다)

QR코드는 스마트폰으로 슬쩍 스치기만해도 전자문진표가 뜨기때문에 바로 작성하면 되나, 가장 좋은 방법은 집에서 전자문진표를 작성하고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문진표 작성은 1분 이내 가능하며, 작성하여 제출후 24시간 이내 양주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면 됩니다. (전자문진표 주소는 글 맨아래 있습니다^^ 미리 알려드릴께요)

그래서 집에서 미리 전자문진표를 작성해서 출발하면, 바로 줄을 서서 PCR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주차를 빨리 했다면 바로 줄을 서고 검사를 받으니 시간이 대폭 줄어들지 않을까요? 

3. 줄 서는 법

주차도 잘했고, 전자문진표도 미리 작성해서 줄을 서 계시다면 마지막 관문이 남았습니다. 바로 줄서기 인데요! 처음에는 줄이 한줄이지만, 검사소 부근에서 두줄로 바뀝니다.

여기서 왼쪽이냐, 오른쪽이냐 줄을 잘 서야합니다. 여기서 고려해야할 사항은 어르신, 외국이 비율을 판단해야 합니다.

누구를 비하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쓰는 글이 아니므로 절대 오해하지 마시고 빨리 PCR검사 받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르신과 외국인의 경우 앞서 2번에서 말씀드린 전자문진표 제출이 다소 어색하신 분들이기 때문에 제출이 안된 경우도 있고, 확인과정이 느린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렇게 한두번 삐걱 거리게 되면 옆 줄은 2~3명이서 지나가는데 우리줄은 계속 서 있게 됩니다. 거의 끝까지 와서 줄을 바꿀수도 없고 참 답답한 상황이 있어지는데요!

미리 멀리서 왼쪽 줄, 오른쪽 줄의 구성 비율을 파악하시면서 줄을 선다면 진짜 빠르게 PCR검사를 받으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양주시 선별진료소 코로나검사 빨리 받는 꿀팁과 PCR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경기도 양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주소 : 경기 양주시 부흥로 1459

https://covid19m.kdca.go.kr/noname/31700101C
▲ 위 링크가 양주시 선별진료소 전자문진표 주소입니다.


Previous
Next 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