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빠지는 갯수와 모발이 얇아지는 이유

머리카락 빠지는 갯수와 모발이 얇아지는 이유

사람의 모공에는 평생동안 자라는 머리카락의 갯수가 정해져있다고 합니다. 그 갯수를 초과하게되면 더이상 머리카락이 자라지않는데요~

아래에서 머리카락의 빠지는 갯수와 모발이 얇아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공에서 자라는 최대 머리카락 갯수

1개의 모공에서 자라는 모발(머리카락)의 갯수는 정해져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갯수는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힘든데요~

이유는 인종마다 가지는 특성과 모공이 위치한 부위가 어디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눈썹과 머리카락이 차이가 나고, 머리카락 내에서도 앞머리와 뒷머리, 옆머리 의 위치에 따라 다르게 됩니다.

다만, 평균적으로 봤을때 두피에 있는 모공에 한해서 1개의 모공에서 약 30개의 머리카락 정도 빠지게되면 머리숱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2.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갯수

보통 동양인의 경우 10만개장도, 서양인의 경우 11~12만개 머리카락 갯수가 파악되는데요!

일반적으로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의 갯수는 50~150개가 정상입니다. 200개를 넘어가면 탈모를 의심할 수 있는데요.


하나의 모공에서 2~3개의 모발이 생겨나는데 모발의 성장속도는 동양인 기준 0.3mm 자라고, 한달에 약 1cm 정도 늘어난다고 합니다.


3. 머리카락 빠지는것보다 중요한 것

사실 탈모를 떠올리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먼저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탈모의 원인은 머리카락이 빠지는것보다 얇아지는 것에 있습니다.

하루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것을 느끼시는 분들의 경우 옆머리와 앞 머리카락의 두께가 조금씩 다르다는 것이 느껴진다면 서둘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나 모발이 얇아지는 것은 두피와 모발에 전반적으로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4. 모발이 얇아지는 이유

모발이 얇아지면 머리숱이 없어보이고 쉽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쉽게말해 머리카락에 힘이 없다는 것이죠!


모발이 얇아지는 원인

  1. 높은 두피온도
  2. 머리를 잘 말리지않는 습관
  3. 잦은 헤어스타일링
  4. 극심한 스트레스

위와같이 4가지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에 대해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두피의.열은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을때 발생하고 영양부족 현상이 지속되면 모공과 모낭에 안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삼푸 후 머리를 잘 말리지않으면 세균과 비듬에 노출될수있으며, 잦은 염색과 펌은 두피에 직접적으로 자극을 주어 모공과 모발에 영향을 끼칩니다.


5.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마지막으로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에 좋다는 의미는 앞서 살펴본 것처럼 머리카락 두께를 두껍게 만들어주는 음식이라 생각하면 되는데요!

모발이 얇아지거나 가늘어지면 영양분이 부독하는 의미이고, 마그네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마그네슘 결핍은 모발의 약화와 원형탈모증의 유발하기 때문에 아몬드 등 견과류 섭취를 하시는 것이 도움됩니다.

또한, 익히 알려진대로 검은콩에는 모발을 설장시키는 시스테인과 아미노산이 함유되어있고, 연어는 탈모예방에 좋은 비오틴이 들어있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모발 성장에 큰 도움을 주는데 계란에 비오틴과 단백질이 풍부해 머리카락이 튼튼하게 자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 미역과 다시마 등의 해조류와 시금치, 고구마 등과 같은 채소들도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니 규칙적으로 드시고, 직접 섭취가 제한되면 알약으로라도 드시기 바랍니다.




Previous
Next Post »